선교지소식

C국에서 장석호선교사

iGMC 2008.06.19 23:28 조회 수 : 5808 추천:72

안녕하세요? 글로발선교교회 성도님들 주님의 평안으로 문안합니다.
저희들은 이곳에서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교회 개척
l  5월 11일에 시작한 가정교회는 현재 현지 지도자가 잘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주로 대학을 졸업한 젊은 직장인들이고, 몇 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합니다. 약 80%가 자매들이고 20%정도만 형제들입니다. 매주 주일 약 20여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3-4시까지 예배, 기도, 친교, 성경공부, 리더십 회의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l  6월 28일 토요일 저녁에는 전도 집회를 가지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세미나와 토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복음을 전하지는 않지만, ‘사랑’이라는 주제를 통해 주님의 사랑에 대해 언급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교회 형제 자매들이 이 기회를 통해 믿지 않는 친구들을 주님께 한발짝 다가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를 원합니다. 올림픽으로 인해 안전에 대해 주의를 구해야 하는데, 좋은 장소를 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l  현재 예배를 드리고 있는 집의 자매들이 이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예배 처소가 필요합니다. 지금으로는 2명의 자매가 집을 월세로 구하게 되면 그곳에서 주일 예배를 드리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2명의 자매와 교회가 함께 재정을 부담하게 됩니다. 안전하고, 저렴하고, 넓은 거실을 갖춘 장소를 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l  7월 한달 현지 지도자가 3주간 훈련을 떠나게 됩니다. 그 기간 동안 형제 자매들이 주도적으로 사역을 이끌어 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 주일의 예배가 흐트르짐 없이 이어지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도자 훈련

l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두 번의 가정 교회 지도자 훈련을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첫번째 훈련은 8명이 참석해서 ‘교회역사’에 대해서 공부했고, 두번째 훈련은 20여명과 함께 ‘교회론’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최근 보안 상황이 좋지 않아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적지 않았는데 주님의 은혜의 보호하심으로 인해 아무런 문제 없이 두 번의 훈련을 마쳤습니다.

l  올해 남아있는 훈련은 9월과 11월에 가지게 됩니다. 그때까지 가정 교회 지도자들이 배웠던 것은 실제 사역에서 잘 활용, 응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l  여름에는 7월 19일 일일 훈련이 있습니다. 각 교회들의 상황을 함께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고, 스포츠 전문 사역팀이 스포츠를 교회 사역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세미나를 가질 예정입니다. 현지 교회들이 형제들이 많이 부족합니다. 아내는 교회에 출석하지만, 남편들이 출석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싱글 형제들이 교회에 너무 적어, 싱글 자매들이 믿는 배우자를 만나기가 구조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이 스포츠 사역 세미나를 통해 교회들이 형제들을 주님께 인도하는 귀한 역사가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사역 동역자 개발

제가 소속되어 있는 선교단체에서는 재정 후원자를 ‘사역 동역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재정 후원자가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 주된 목적이 아니라 이 후원을 통해 재정 후원자로 하여금 사역을 함께 공유하게끔 하는데 있기 때문입니다. 바라기는 저는 돕고 있는 수많은 분들이 그들이 드리는 헌금을 통해, 저를 통해 역사하시는 그리고 이 땅에서 역사하시는 주님을 함께 체험하길 원합니다. 또한 재정에 대한 주님의 온전하신 계획을 몸소 체득했으면 좋겠습니다.

l  아내가 1년 동안 공부하지 않고 있다가 비자 문제로 인해 이번 여름부터 다시 학교에 다니게 되었고, 올 8월부터 둘째 노아가 에녹이가 다니고 있는 정규 국제 학교 유치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7월말까지 1년 학비 필요).

l  8월 초에 현재 월세로 살고 있는 집에서 이사를 하려고 합니다. 바라기는 가끔씩 있는 일일 가정 교회 지도자 훈련을 가질 수 있는 거실이 큰 곳으로 이사하고 싶습니다. 올림픽으로 인해 월세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라 추가 재정에 대한 채우심이 필요합니다.

현재 이러한 상황으로 자녀 학비에 대한 일시적 재정 후원자와 매달 정기 후원자를 놓고 기도 중에 있습니다. 은혜로운 방법으로 사역 동역자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주위에 함께 동참하시기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아내와 제가 늘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2.     개척한 교회가 건강하게 잘 세워지게 하시고, 안전하게 매주일마다 예배드리게 하소서

3.     훈련에 참석한 교회 지도자들이 배운 것을 사역에 잘 적용하게 하소서

4.     방학 동안 에녹, 노아가 육체적으로, 지적으로, 영적으로 잘 자라나게 하소서

5.     재정적 필요가 7월까지 채워지게 하소서



장석호, 신혜, 에녹, 노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