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나눔

주일설교 요약

1004tarzan 2018.08.27 13:03 조회 수 : 4

8.26.2018

김지성 목사 주일설교 

"인생전략"

창세기 47:13-26

 

1. 현실안주를 경계

 

진정한 전략은 도전(challenge)에 포커스를 맞춘다.

 

요셉의 기근을 견디기위한 전략:

당시 에굽에 기근으로 야기된 식량란은ㅍ심각했다. 요셉의 정책은 국고에 저장되어 있던 식량을 백성들에게 무료로 배급하는것이 아니였다. 돈을 받고 식량을 주었다. 돈이 없는 사람은 가축이나 땅으로 식량의 댓가를 지불하게 했다. 얼뜻 생각하기에는 상당히 가옥한 정책이였다. 그러나 요셉의 정책에는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었다. 현실안주에 젖어있던 국민들을 일깨워주기 위함이였다. 현실안주는 도전과 발전을 마비시키기 때문이다.

 

여러분, 우리의 인생이 평탄대로이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더 잘 섬길가요? 아님니다 하나님에게서 더 멀어집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좁은문을 택하라고 하신다. 그러므로 우리인생의 계획과 전략으류이에 맞추어 세워야 한다.

 

2. 목적중심

 

하나님이 예배를 세우신 이유는 우리의 예배를 통해 영광을 받기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셩경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목적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것이다.  계획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그러므로 목적을 먼저 정립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을 독사의 자식들 이라고 불렀다. 바리새인들은 목적이 상실된 가운데 율법을 철저히 준수 하였다. 그들은 율번의 목적인 하나님과 이웃사랑을 망각한채 율법을 지켰다. 오히려 율법을 잘못치거나 세상에서 낙오된 이웃들을 멸시 천대 하였다. 고로 하나님을 그들을 일컬어 독사의 자식들 이라고 하셨다.

 

우리 삶의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제처놓은 신앙생활은 형식일 뿐이다.  분명한 목적의식은 현실안주를 타파하고 도전정신을 심어준다. 또한 잘못된 목적은 우리 인생의 치명타를 초래한다. 그러므로 신앙생활의 목적을 확실히 이해하여야 한다.

 

3. 분별력중심

요셉은 이집트 국민들에게 20%의 세금과 양시과 씨앗의  구분을 지시한다. 분별려의 삶을 강조한것이다. 백성들은 요셉의 현실안주를 배척하는 혹독한 정책을 통해 단련되었기 때문에 이런 분별력있는 삶을 수긍한다.